2014년 6월 15일 일요일
죄사함과 구원의 차이②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범죄하여 쫓겨난 하늘의 천사들
성경의 기록에 따르면 인류가 죽음에 이른 일차적인 원인은 아담의 범죄입니다.
롬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이 말씀대로 보면 아담의 범죄로 우리까지 공연히 죽게 되었다고 억울해 할 수도 있겠지만 아담의 범죄는 우리가 하늘에게 지은 범죄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모형입니다.
겔28:12-17
"인자야 두로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웠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음이여...네가 지음을 받던 말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여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내었고 화광석사이에서 멸하였도다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이 땅에 살았던 두로 왕이 하늘 에덴에서 범죄하여 쫓겨난 그룹천사였다는 말씀외에도 성경 여러 구절을 통해서 우리 영혼이 큰 죄를 짓고 하늘에서 쫓겨내려온 천사들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사14:12-15,계12:7-9). 결국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하나님의 법을 어기고 에덴에서 쫓겨난 사건은 하늘의 천사였던 우리가 그와 같은 죄를 짓고 하늘에서 쫓겨났다는것을 알려주는 모형적인 역사입니다. 다시 말해 아담의 범죄는 우리가 하늘에서 지은 죄를 표상하며, 아담의 범죄로 우리 모두가 죽게 되었다는 말씀은 우리도 아담과 같은 범죄를 저질러 죽을 수 밖에 없는 형벌을 받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베푸신 죄사함
우리는 하늘에서 사망이라는 판결을 받을 만큼 중대한 죄를 지은 대역죄인들입니다.
그러나 죄인의 목숨을 대신할 누군가의 희생이 있다면 멸하기로 작정된 죄인이라 할지라도 죄 사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왕상20:42,히9:22)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로 이 땅에 임하신 그리스도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우리 대신 속죄제물로 희생당하셨습니다.(마1:21, 마3.:28). 십자가에서 흘리신 희생의 보혈로 우리의 무거운 죗값을 다 치러주시고, 우리가 죄에서 해방받아 그토록 바라던 구원 곧 죄사함을 얻게 하신 것입니다(사53:5-6,계1:5).
딤전1: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았으니"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은 죄사함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단순히 그리스도의 십자가 희생으로 우리 죄가 사해졌다고 믿기만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온전한 죄사함을 받기 위해선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해야 하며 그 방법은 새언약 유월절 속에 담겨 있습니다.(고전10:16)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포도주를 주시면서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흘리는 언약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26:17-28). 이 말씀을 믿고 예수님께서 새언약으로 세우신 유월절을 지켜야 죄사함을 받고, 진정한 영혼의 구원에 이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의 죄인들이 죄사함을 받고 영원한 사망의 형벌에서 벗어나 하늘 본향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리게 하기 위하여서 이땅까지 오셨습니다. 우리를 위해 하늘 영광도 버리시고 온갖 고통과 멸시도 마다하지 않으시며 마침내 생명까지 버리신 엘로힘 하나님의 숭고하신 희생과 사랑을 기억하며 새언약 유월절을 널리 전해야겠습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